광주지사, 유지보수는 신속,정확하게.
금년 여름 장마는 강수 일수 역대 1위,강수량 역대 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로 인한 피해액이 최대 1조원에 가까울 것이라는 추정치도 보도되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지역에서는 짧은 기간동안 집중적으로 내린 피로 인해 주택,건물 등 침수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세종ITL은 혹시나 모를 고객사 피해를 대비하여, 대책위원회 조직과 함께 AS Stock 및 긴급 출동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였습니다.
다행히 고객사에서도 장마를 대비한 사전 예방 조치로 피해가 없었지만, 광주의 경우는 상황이 달랐습니다.
집중 호우와 섬진강 범람으로 K 고객사는 철저한 사전 준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8월 7일 건물 지하실 일부에 침수가 시작되었고, 8~9일과 배수 작업 후 지하실에 진입해보니
네트워크 일부 장비가 물에 침수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고객사의 복구 요청에 긴급 대비 Process에 따라 준비된 AS Stock을 이용하여 복구를 진행했습니다.
일부 수리가 가능한 부분은 긴급 조치를 통한 기능을 정상화했으며, 전체 복구는 10일 이내에 완료하여 고객사의 불편을 최소화했습니다.
네트워크 장비는 고가 장비로서 피해 발생 시, 정상화까지 많은 비용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철저한 사전 예방을 통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나, 피해 발생 시 빠른 시간 내에
이를 조치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차선입니다.
세종ITL은 장마와 같은 자연재해 시,이를 대비하기 위한 대책위원회를 조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별도로 365일/24시간 사고 발생에 대비한 콜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K고객사와 같이 피해 발생 시, 빠르게 이를 조치할 수 있도록 늘 사전에 준비하고 대비하는 세종ITL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