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탄봉사) 지역사회와 함께 한 따뜻한 겨울 이야기
2025년 세종아이티엘 연탄 은행 기부 및 봉사활동 소식
ICT서비스 전문기업 세종아이티엘에서는 지역 사회와의 상생과 발전을 위해 꾸준히 나눔 활동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의 1%를 지역사회에 환원한다는 사명 아래 보호종료 아동, 소년소녀가장, 소외계층 희망나눔 푸드마트, 모자원 등에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을 펼치며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는데요.
![]() | ![]() |
지난 2년의 연탄 나눔활동 사진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봉사활동은 바로 연탄 기부 봉사활동입니다. 2010년부터 15년째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연탄은행을 통해 기부한 연탄 수만 무려 10만 장에 달합니다.

2025년 올해도 잊지 않고 주위에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임직원 50명과 함께 연탄 봉사활동을 다녀왔습니다. 지난 2월 7일, 약 3시간 동안 서울연탄은행과 함께 노원구 상계동 일대에서 봉사를 진행했는데요. 연탄 1만 장을 기부하고 이중 3,000장은 직접 가정을 방문해서 나눠드렸고 가구마다 라면 2박스도 함께 전달해드렸습니다.

하얀 눈이 소복이 쌓여 있고 칼바람 부는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직원들은 누구 하나 불평불만 없이 구슬땀을 흘리며 묵묵히 봉사에 참여했어요. 연탄을 받고 고마워하시는 이웃들의 환한 미소에 참여한 직원들 역시 마음 한 켠이 따뜻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일에 동료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어 더없이 기뻤답니다.

세종아이티엘의 손길이 차디찬 겨울의 온도를 조금이라도 내리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세종아이티엘은 앞으로도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